728x90
반응형
직업상담사 2급 실기시험 준비!!
Rogers의 내담자 중심 상담에서 직업상담사가 갖춰야할 3가지 기본태도는??
① 일치성
상담자가 상담에서 느낀 감정과 태도를 솔직하게 인정하고 표현하는 자세
② 무조건적 수용
내담자를 아무런 조건없이 있는 그대로 수용하고 존중하는 것
③ 공감적 이해
내담자의 입장에서 이해하면서도 자신의 역할과 자세를 잃지 않는 것
Rogers 내담자 중심 직업상담에서 내담자 한계의 원칙 4가지는??
① 애정의 한계
상담자와 내담자는 애정행위 X
② 행위의 한계
내담자의 폭행/부당행위 시 상담 중단
③ 시간의 한계
상담은 시간을 정하고 진행
④ 책임의 한계
책임은 내담자 스스로 진다
Rogers의 인간중심상담의 인간에 대한 철학적 기본가정 5가지는??
① 인간은 유일하고 독특한 존재
② 인간은 근본적으로 믿을 수 있고 선한 존재
③ 개인을 알려고 하면 그의 주관적 생활에 초점을 두어야 함
④ 인간은 잠재력과 성장력을 지님
⑤ 개인은 미래를 선택할 권리를 지님
Patterson의 직업정보 활용의 원리 4가지를 기술
① 상담자가 자진해서 직업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② 정보의 출처를 알려준 뒤 스스로 찾도록 격려한다
③ 내담자의 정보를 조작, 평가하지 않는다
④ 내담자의 태도와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728x90
반응형
'자기개발 > 직업상담사2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D-27] 직업상담사2급 - 인지정서적 상담이론 (REBT) (0) | 2020.11.02 |
---|---|
[D-27] 직업상담사2급 - 특성/요인 직업상담 (0) | 2020.11.02 |
[D-28] 직업상담사 2급 - 생애진로사정 (0) | 2020.11.01 |
[D-28] 직업상담사2급 - 아들러 (0) | 2020.11.01 |
[D-28 실기준비] 직업상담사 2급 - 보딘 정리! (0) | 2020.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