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화훼장식기능사

●플로리스트파크학원 화훼장식기능사 실기● 동양꽃꽂이 - 직립형

★효랑★ 2022. 2. 9. 17: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양꽃꽂이 첫 시간입니다!

직립형, 경사형 2가지 출제유형이 있어

50 : 50 확률입니다ㅋㅋㅋ

직립형 먼저 배워보았어요!

빽빽하게 모두 채워야하는 서양꽃꽂이와는 달리

동양꽃꽂이는 여백의 미, 형태와 선의 모습을

중식하는게 가장 큰 차이였어요!

오늘의 예쁜 꽃재료는~~~???

장미, 국화, 동백나무, 신셀렘!

서양꽃꽂이에 비해서는 재료 수가 확 줄었지요?

동백나무ㅜㅜ 넘나 좋아요ㅎㅎ

동백 꽃이 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1주지를 가운데에 바로 서도록 꽂아주는게

동양꽃꽂이 직립형의 포인트에요


잎사귀는 면이 되지 않도록 적절히 다듬어줘야해요

잘라내는게 어찌나 아깝던지ㅜㅜ

예쁜 동백 지못미ㅠㅠ

그리고 1, 2, 3주지에 맞게 장미를 꽂아줍니다

예쁜 장미 7본을 사용했구요!

스프레이 국화로 많이 비어있는 부분을 채워줬어요!

잘랐던 동백 가지와 신셀렘까지 꽂아주면

드디어 완성!


서양꽃꽂이와는 다른 매력이 있는

동양꽃꽂이!

너무 멋지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