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홈가드닝

[호접란 키우기] 금나비 생존신고 + 수경재배 도전

★효랑★ 2022. 7. 23. 23: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금나비 포스팅해봅니다~~

지난 6월부터 새로운 잎과 뿌리가

쑥쑥 자라주었어요!

ㅜㅜ 이쁜 것들..

9월이 되면 금나비 데려온지도 1년이 되네요

작년에 구입할때 화원에서 비닐 컵을 빼지 않아도

된다고 하셔서 그대로 넣어서 키웠는데...

음... 뿌리가 위로 뻗는거보니..잘 자라서

좁은거 같았어요

여기저기 찾아보고 꽃대를 잘라주었는데..

잘 한게 맞는지 긴가민가...

호접란 키우기는 역시 쉽지 않네요

다리처럼 자라나는 너란 뿌리녀석..

길다길어

비닐팩이 막고 있어서 급한대로 잘라주었더니

더 쭉쭉 롱다리가 되고있어요!

옆으로 비집고 나온 이 친구도

잎사귀에 막혀서 곤욕을 치르고 있네요

...분갈이를 해주려다가...

전부터 해보고 싶던 수경재배에 도전하려합니다!

저 안에 왠지.. 억압되어 답답해보이는 뿌리들ㅜㅜ

나오자!

돌을 걷어주고

짠!!!! 아이고 시원하겠다ㅜㅜ

미안미안~~

20일 전쯤 물을 주었는데

수태 안쪽은 아직 촉촉하더라구요

한 달에 한 번 물주기는 참 잘한 것 같습니다

저 밑에 가장 긴 뿌리도 있었구요..

검게 변한 뿌리는 수태와 함께 정리해줬습니다

뿌리가 하얀 이유는 심어져 있었기 때문이겠죠?

바깥으로 나왔던 롱다리 뿌리들이랑은

사뭇 다른 컬러!

수태를 모두 제거해주었어요

처음하는 작업이라 잘 한 것인지 모르겠네요^^;;;

우선 아직 축축한 뿌리들을 말릴 예정이에요!

영양제 뿌려주고..

힘들었을 금나비도 휴식취하게 잘 두었습니다!

💐 💐 💐 💐 💐

즉흥적이었던 금나비 뿌리탈출작전ㅋㅋㅋ

성공한 금나비 수경재배 모습을

꼭...다음 번에 포스팅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