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양양 가볼만한 곳] 한국 3대 관음성지, 낙산사!!

★효랑★ 2022. 11. 1. 12:0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화 보문사, 남해 보리암과 함께

대한민국 3대 관음성지 중 한 곳인

양양 낙산사를 소개합니다!

사실 가볍게 휙~~ 둘러보고 오려는 생각으로

갔는데 너무 좋고 볼 것도 많아서

전체를 여유있게 보니 3시간 정도 소요되었어요^^;;;

낙산사는 신라 문무왕 11년에 의상대사가

창건한 사찰입니다. 671년이라니..

그 세월에 숙연해지더라구요...

입구에 넓은 유료주차장이 있어접근하기 좋아요!

주차하고 들어가봅니다!

힐링되는 소나무길을 거다보면..

귀여운 동자승이 길도 알려주고요ㅎ

드디어 진짜 입구!

여기서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게됩니다!

와~~~~ 정말 멋지죠?

이때는 몰랐습니다...

이건 시작에 불과하다는 것을..

과거 화재 후 복원을 기념하기 위한

기념식수들이 예쁘게 심겨져 있었어요!

어디로 먼저갈까 고민하다...

보타전 선택!

청기와! 와~~ 색다른 사찰풍경이었어요!

의상대, 홍련암은 이따가 가기로하고

코끼리 헬로~~~

보타전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앗?

앗!?

양양 낙산사 부처님은 팔이 기본 8개!!!

그리고...이렇게 많은 불상이 있는 것도

처음보는 풍경 같아요!

여기도 불상 저기도 불상~~~

뒷편에도 불상

옆면에도 불상

모두 다른 모습을 하고 계셔서

더 흥미롭게 봤습니다...

손에 쥐고 계신 물건의 의미가 다 다른 것으로

알고있는데....다 잊어버렸... ^^;;;;

다음 기회에 포스팅해보겠습니다ㅎㅎ

부처님 팔 세어보다 포기한건 비밀

까꿍

낙산사 보타전 안에서 본

바깥 풍경이에요! 눈이 다 시원해졌답니다

어디로 먼저갈까.... 고민하다 연못을 지나

의상대, 홍련암 길로 갑니다!

먼저 반겨주는건 연못이었어요

너무 멋지죠? 연못 안에는 거북이들도

많이 살고 있었어요!

이제 홍련암으로 고고!

멋진 바다 보면서~~

시도 읽으면서 좋은 길 걷다보면

홍련암 도착!

안에 들어가보니 유럽에 온 듯한

바다로 창밖이 꽉 채워졌네요!

기도하는 분들이 많아서

내부는 사진찍지 않고 눈에 담아왔습니다

홍련암에서 바라보는 의상대 & 갑자기 비행기!!

구경 제대로하고 내려왔습니다!

다래헌이라는 기념품&찻집에 들어가 보았어요

역시 멋진 청기와!

앗! 기념품집 안에 고양이선생!!!

카메라 한번 안보고 제 갈길 갔습니다ㅎㅎ

마음에 쏙 든 사찰에서 소원성취 팔찌 플렉스!

기가 막히게 좋은 풍경보며 잠시 쉬었다가

오늘의 하이라이트! 해수관음상 보러갑니다!

가는 길에 유적을 보러가는 샛길이 있었는데..

언제 또 와보나 싶어서 가봤어요!

오우! 양양 낙산사 해수관음공중사리탑이었네요!

와보길 잘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해수관음상으로!!!

잉?

잉? 왜 거기 계십니까?!!!

나와서 돌아가 보니

기가 막힌 아이디어!

대단합니다! 너무 멋졌어요!ㅎㅎ

석상의 옷주름이 참 정교하지요?

맑은 하늘도 덥지도 춥지도 않은 날씨도

낙산사를 둘러보는 것을 더 편안하게 해주었어요!

아미도 오늘의 마지막 코스가 될 것 같은

꿈이 이루어지는 길~~

너무 멋지네요! 힐링의 길~~

오!

낙산사 꿈이 이루어지는 길의 문이에요!

거꾸로 온거였나봐요ㅋㅋㄱ

이곳에도 내로라하는 유적이 있네요

양양 낙산사 7층 석탑입니다

얼마나 오래 봤는지...

해가 넘어가고 있어요ㅋㅋㅋ

이 곳에 계신 부처님이..

제가 늘 보아왔던 부처님이시네요!

소원성취 소원성취~~~♡♡

멋진 하늘로 양양 낙산사 구경을 마쳤.....는줄

알았는데....

출입구를 나서는데 좋은 글귀가 있어 읽고

들어갔을 때 숙지했어야했던ㅋㅋ

천년고찰 낙산사 안내문

종합안내도. ..어째든 다 봤더라구요!

그리고 주차장으로 향하는데

화재로 소실된 문화재를 당시의 형태로

재현한 공간이 있었어요

너무 안타까웠어요ㅜㅜ

다시는 이런 일이 없어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양양 낙산사 방문을 마쳤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