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대구 가볼만한 곳] 건강정보 가득한 대구 약령시한의약박물관

★효랑★ 2022. 11. 10. 17:4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대구 약령시 한의약 박물관을 소개합니다!

유익한 정보가 너무 많았어요!

어머ㅜㅜ 넘나 귀여운 약령시 한의약박물관 마스코트!

입구 직원 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구...

무료입장이라 더 좋았어요ㅎㅎ

대구가 좋은 약재도 많이 나고

거래의 중심이 되었던 곳이더군요!

약초를 약재로 만드는 과정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교육적이었던 약령시한의약박물관!!!

헉! 사실적인 실제 약재들까지 전시되어있어요

이런 것도 약으로 쓰였구나....하는 것들도 많았습니다!

헉! 호랑이 선생!

망태기도 있구요!

다양한 약초이야기도 천천히 읽어봤습니다!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이 가득해요!

세상에ㅜㅜ 여기가 한의약박물관인지

식물원인지 모를 너무나 정성스런 전시물들

예뻐서 연신 찍어댔어요ㅎㅎ

다른 층으로 이동 시 계단을 이용했는데..

섬세하게 꾸며져있어서 좋았어요!

음식 색깔에 따른 효능도 살펴보았습니다!

어므나... 뿌리까지 전시해주시는 디테일 어쩔ㅜㅜ

이름만 듣거나 말린 상태로만 본 약초들을

실제 형태로 볼 수 있었습니다

진짜 움직이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ㅎㅎㅎ

사상의학에 대한 내용도 읽고 제가 어디에

해당되는지도 생각해 보았어요!

경혈, 경락 지식도 쌓을 수 있는

약령시한의약박물관~~~~

셀프경락으로 건강 챙겨야겠습니다!

어머! 아쉽게도 이제 관람을 다 했다네요ㅎㅎ

허준선생님 마지막으로 뵙고~~~

홍삼캔디, 비스켓 신나게 사서 나옵니다

기념품 전시 판매장이 나오자마자 있던데

이미 갖고 싶던 것(과자)은 사와서ㅋㅋ

들어만 갔습니다. 다행히 가격은 동일하니

어디서 구입해도 관계없을 것 같아요!

이 문을 통과하면 이제....

대구 약령시 안녕인가요??ㅜㅜ

볼 것, 즐길 것,  배울 것이 너무나도

풍부했던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

강추합니다~~~

728x90
반응형